학생기자단
경관학회 학생기자단 소식지 NO.62(22-20) :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 춘천 제이드가든
관리자 2022.11.22 173
image01.png (63.7 KB)
image02.png (75.06 KB)
image03.png (65.26 KB)
image04.png (82.34 KB)
image05.png (82.89 KB)
image06.png (77.62 KB)
image07.png (85.11 KB)
image08.png (82.65 KB)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 춘천 제이드가든





() 한국경관학회 학생기자단 11



계명대학교 김효주







강원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은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컨셉으로 조성되어 이국적이고 그림 같은 공간을 선사한다. 이곳은 약 163500부지에 24개의 테마정원이 꽃과 나무 2600여 종으로 꾸며졌으며, 유럽풍의 정원과 건축물을 만날 수 있다.





수목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이탈리아 토스카나 풍으로 설계한 방문객센터가 자리하여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긴다. 또한 영국풍 화단으로 꾸민 영국식 보더가든, 이탈리아풍 정원 양식과 수로를 갖춘 이탈리아 웨딩가든 등 곳곳에서 유럽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image01.png image02.png



<방문객센터> <이탈리안 웨딩가든>







다양하고 아름다운 정원



제이드가든은 European Zone, Landscape Zone, Skyview zone 3개의 테마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부적으로는 시원한 숲속을 걸으면서 자연계류와 함께 펼쳐져 있는 이끼류와 음지에서 잘 자라는 예쁜 야생화를 관상할 수 있는 이끼원(Moss Garden), 붓꽃류, 부들류, 갈풀류, 버드나무류 등 물가에서 잘 자라는 수생식물을 식재한 공간인 수생식물원(Water Garden), 채소류, 과실류 등을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정원으로서 수목원 레스토랑에서 직접 식자재로 이용하기도 하는 키친가든(Kitchen Garden), 화악산(1,468m)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이 조망되는 곳으로 관상가치가 높은 벼과, 사초과 식물 및 침엽수류를 심어 고지의 느낌을 더한 스카이가든(Sky Garden), 화석식물로 알려진 교목성 은행나무를 생울타리로 만들어 길을 찾아가는 공간인 은행나무 미로원(Ginkgo Maze) 등 총 26개의 정원으로 구성된다.





image03.png image04.png



<수생식물원> <이끼원>





image05.png image06.png



<은행나무미로원> <스카이가든에서 바라본 모습>







대표 산책 코스



수목원을 돌아보는 산책코스는 크게 나무내음길, 단풍나무길, 숲속바람길 3가지로 이루어진다.



나무내음길은 바닥에 우드칩이 깔려있고, 중심부에 있어 정원 곳곳으로 접근성이 좋다.



단풍나무길 다양한 단풍나무 품종들이 심어져 있어 가을에 특히 걷기 좋은 장소이며 수목원에서 약간 높은 지대에 있어, 수목원을 위에서 내려다 보며 걸을 수 있는 길이다.



숲속바람길은 나무들의 그늘이 드리워진 길로서, 그 이름처럼 숲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시원하게 느낄 수 있어 특히 여름에 걷기 좋은 길이다.





각 코스는 편도 40~60분 정도 소요되며 중간중간 서로 연결되며 산책 중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와 쉼터가 조성되어 있어 쉬어가기도 좋다.







본래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린 수목원



제이드가든은 부지의 자연 지형을 가능한 원형대로 유지한 것이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따라서 살짝 오르막 경사로 이루어져 있고, 계곡을 따라 길이 나있다. 직선 길이 1남짓한 계곡 전체가 수목원이라고 보면 된다. 숲길의 경사를 따라 흐르는 계곡의 물소리는 산책을 더욱 평화롭게 하며, 보다 자연을 느끼며 걷게 한다. 다만 지형을 따라 경사가 있는 만큼 편안한 신발을 추천한다.





image07.png image08.png



<지형과 계곡을 따라 조성된 수목원> <물줄기가 흐르는 계곡>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랑받았던, 인생샷 남기기 좋은 공간



제이드가든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 있다. <신사와 아가씨>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사랑비> <, 하나의 사랑> 등 여러 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제이드가든은 11년 차 수목원 답게 사계절 아름다운 꽃과 다양한 수종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자연을 느끼며 이국적인 배경으로 인생샷까지 남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춘천 제이드가든을 추천한다.









(모든 사진 출처 : 본인)





















×